학교소식자랑 - 안동교육지원청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소식자랑 / 열린마당

글내용
제목
[경안여중] '훈민정음 반포 제 573돌' 경안여중 한글날 행사
작성자
김정희
작성일
2019-10-08 오후 12:51:01
첨부파일
1.jpg ( 1.9 MB )
2.jpg ( 2.2 MB )
4.jpg ( 2.4 MB )

경안여자중학교(교장 류세기)는 10월 8일(화) 훈민정음 반포 573돌을 맞이하여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의 높은 뜻을 기리고, 우리 민족의 귀중한 문화유산인 한글을 사랑하고 문화적 자존심과 긍지를 드높이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글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1,2,3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 훈민정음 어제 낭독, 교내 봄 백일장 장원 학생의 시 낭송, 한글날 노래 부르기, 2부 한글날 기념 백일장, 3부 학급별 독후 활동 및 독서 퀴즈 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3부 독후 활동에서는 읽은 책에서 인상적인 장면 그림 그리기, 읽은 책의 내용에 대한 만화 그리기, 책 홍보하는 광고 만들기, 작가 그리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한글날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2학년 A학생은 “세계적으로 그 독창성과 과학성을 인정받은 아름다운 우리말, 한글을 비속어를 쓰지 않고 평상시에도 예쁜 말 고운 말을 잘 써야겠어요.”라고 말했다.

 

류세기 교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한글의 소중함을 다시 느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우리 학생들이 한글을 사랑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며 한글을 바르고 아름답게 가꾸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안여자중학교는 학생들 사이에서 통용되고 있는 비속어가 넘치는 상황에서 한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올바른 언어 습관을 갖게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전글
[복주초] 2019 꿈의 오케스트라 안동 복주초등학교 방문!
다음글
[꿈빛유치원] 엘리스와 교통안전에 대해 알아보아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