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자랑 - 안동교육지원청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소식자랑 / 열린마당

글내용
제목
[신성초] "나도 영어로 말할 수 있어요~!"
작성자
강민경
작성일
2019-08-06 오후 1:56:14
첨부파일

읽기 말하기 감각 집중개발 신성초 영어캠프 성과 발표회

“ 나도 영어로 말할 수 있어요~! ”

 

□ 안동 신성초등학교(교장 김진욱)는 8월 6일(화)에 지난 10일간 실시했던 교내 영어캠프의 성과 발표회를 실시했다.

□ 신성초 영어캠프는 따뜻한 경북교육의 작은 학교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친환경 녹색학교로 학생들이 편하게 머물 수 있는 학교 환경을 구성하면서 학부모들이 가장 고민하고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영어교육을 특성화하여 찾아오고 싶어 하는 학교, 특색 있는 학교를 만들고자 하는 신성초등학교의 의지를 담아 계획 되었다. 이러한 일반학교와의 확연한 차별성이 학군에 상관없이 학교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학구제 실시 예정 학교로써 신성초등학교가 작은 학교 살리기의 좋은 표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특히나 신성초등학교에서 진행했던 이번 영어캠프는 벽지 작은 학교가 갖고 있는 높은 다문화 가정 비율과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10일 동안의 영어 캠프 참여로 개인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모든 아이들이 개인의 역량만큼 조금 느리게 혹은 조금 더 빠르게 영어 능력을 키워서 본교 학생들에게 학습의욕과 자신감을 찾아주는 좋은 결과로‘교육은 누구에게도 볕이 있다’는 확신에서 시작된 교육철학을 체험했다.

또 사교육의 영향권에서 벗어나 상대적으로 도시권 학생들보다 영어교육에서 소외되어 있는 환경 때문에 영어과목에 자신감이 없고 소극적인 본교 학생들에게 교과 수업으로만은 충족될 수 없는 영어수업이 제공되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영어로 말하는 소리와 속도 그리고 리듬에 중점을 두어 원어민처럼 말하고 읽는 능력을 집중개발 하여 개인 수준에 맞춘 언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업을 할 수 있었다.

□ 김진욱 교장은 “단기간에 학생들의 영어 활용 능력이 이렇게 향상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는데 성과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영어로 말하는 것을 보니 이번 영어캠프가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좋은 기획으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영어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풍천풍서초병설] 더위야 물러가라~ 신나는 물놀이
다음글
(안동용상초 병설유) 물놀이 체험 - 여름 더위야 물렀거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