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자랑 - 안동교육지원청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소식자랑 / 열린마당

글내용
제목
[안동송현초] 놀이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작성자
박정미
작성일
2019-05-13 오후 3:50:45
첨부파일
1557551879172.jpg ( 171.5 KB )
1557551882291.jpg ( 262.3 KB )

□ 안동송현초(교장 이재곤)는 지난 10일 학교 운동장에서 학부모 와 학생을 대상으로 아동의 놀 권리 및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번 캠페인은 굿네이버스가 아동의 행복감 증대를 위해 진행하는‘대한민국 아동 행복 프로젝트' 의 일환으로,‘놀 권리’는 아동의 권리이며‘놀이’의 주체는 아동임을 알리기 위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했다.

 

□ 인기 웹툰‘패밀리 사이즈’작가와 함께 제작한 웹툰은 아동들의 놀이를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에 대해 쉽게 설명하였으며 아동이 스스로 원하는 때,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놀 수 있는 자율성 존중이 당연한 권리임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었다.

 

□ 특히, 아동이 주말에 하고 싶은 놀이를 디자인하고, 학부모는 아동이 계획한 놀이를 지지하고 존중하겠다는‘놀이쿠폰’부스 운영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학부모 이o민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모든 어린이는 충분히 쉬고 놀 권리가 있다.' 는 조항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건강하고 올바른 사고를 기를 수 있는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쳐야 겠다.”며 캠페인의 중요성을 전했다.

 

□ 이재곤 교장은“아동들은 놀이를 통해 배려심과 협동심을 배우고 성장한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아동들의‘놀 권리’에 대한 인식 변화와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놀이의 중요성을 밝혔다.

이전글
(온혜초) 실시간 독도의 모습을 생생한 영상으로
다음글
<길주중> 지역사회 정화활동 및 독거노인 가정방문 봉사활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