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자랑 - 안동교육지원청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소식자랑 / 열린마당

글내용
제목
[경안중] 3.1운동 100주년 기념 심용환의 ‘찾아가는 역사 이야기’
작성자
박애린
작성일
2019-03-14 오후 4:52:07
첨부파일
3.1운동1.jpg ( 134.5 KB )
3.1운동2.jpg ( 184 KB )
3.1운동3.jpg ( 134.9 KB )
3.1운동4.jpg ( 99.5 KB )
3.1운동5.jpg ( 143.6 KB )

경안중학교(교장 이원걸) 전교생 및 교직원은 3월 14일 대강당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KBS 역사저널 그날” 패널에 출연 중인 심용환 역사N연구소장을 초청하여‘찾아가는 역사이야기’를 경청했다.

 

본 행사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된 바, 독립운동의 성지이자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독립 운동가를 배출한 안동시의 기념주간 행사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심용환 소장은 역사 관련 방송 프로그램에 패널로 출연하여 역사적 사건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안동독립운동사’를 주제로 특강하였다.

 

경안중학교 이원걸 교장은“평소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헌신한 분들을 잊지 않고자 하는 많은 행사를 진행했는데, 유명 강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 특강을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 인식을 확립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를 통해 안동의 독립운동에 대한 지식과 올바른 역사 인식을 확립하게 되었으니 자긍심을 가지고 세계를 빛낼 대한민국의 인재들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안중학교는 이에 앞서 나라사랑실천학교로 나라와 민족을 먼저 생각하는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임시정부수립기념행사․경술국치일기념행사․서해수호의날기념행사․독립유공자후손초청나라사랑콘서트․중국독립운동유적지탐방(백두산․청산리대첩전적지․일송정․해란강․연변대학교․두만강․안동마을태양촌)’등의 굵직한 행사를 통해 애국심을 기르고 있다. 금년에도 일련의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 교육․애국심 함양 교육․특화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 저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높고 큰 꿈을 펼칠 주역이 되게 선진적인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글
[안동영명] 중증장애학생을 위한 기저귀 선물!
다음글
[안동강남초] “미래의 주인! 영재학급 학생들이 앞장서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