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자랑 - 안동교육지원청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소식자랑 / 열린마당

글내용
제목
[경안중] 백두대간수목원으로 해설이 있는 교과서 여행을 떠나요
작성자
풍샛별
작성일
2019-01-16 오후 12:01:32
첨부파일

  경안중학교(교장 이원걸)는 1월 15일(화)에서 16일(수) 1박 2일 동안 본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해설이 있는 교과서 여행을 실시하였다.

 

  15일(화)에는 학생들이 가드너, 종자전문가라는 산림직업을 이해하고 직접 그 직업을 체험해 보는 ‘수목원과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이 직접 씨앗을 정선하고 실험실을 견학해 보는 등 중학교 과학 ‘3. 생물의 다양성’과 관련된 교과서의 내용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입욕제 만들기, 백두대간 별자리 관측을 실시하였다. 16일(수)에는 ‘호랑이 숲으로 가다’라는 주제로 외씨버선길을 걸으며 겨울 숲을 만끽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조○○ 학생은 “종자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이 직업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밤에 별자리를 관측한 게 가장 기억에 남고, 외씨버선길을 걸을 때는 너무 추웠지만 친구들과 선생님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든 것 같아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경안중학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글
[남후초]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로 폐교 위기의 시골 학교가 다시 뛴다.
다음글
〔안동영호초병설유치원〕얼음집 체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