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자랑 - 안동교육지원청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소식자랑 / 열린마당

글내용
제목
[서선초] Fun Fun한 체험으로 영어를 익혀요!
작성자
강현순
작성일
2019-01-09 오후 4:31:26
첨부파일

Fun Fun한 체험으로 영어를 익혀요!

- 특색 있는 영어 체험활동으로 18시간 서선 겨울방학 영어 캠프 실시 -

 

□ 서선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1월 7일(월)~9(수) 3일간 교내에서 3~6학년 학생들 25명을 대상으로‘서선 겨울 영어 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에는 3일간 미국 출신 원어민 선생님 1명과 본교 교사 3명이 함께 수업을 진행하였다.

 

□ 도교육청의 지원으로 평소 학기 중에는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체험 활동을 영어를 사용하며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영어 사용권 나라의 문화와 관련된 활동을 실제로 하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었다. 학생의 영어이름을 알파벳 비즈를 이용해 팔찌로 만들어 보는 것부터 시작해서 케이크 만들기, 진저브레드 하우스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들을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진행하였다.

 

□ 학생들은 3일 동안 하루에 6시간씩 영어의 바다에 풍덩 빠졌다. 그 바다 속에서 신기하고 재미있는 탐험을 시작하였다. 알파벳 비즈로 팔찌를 만들면서 알바벳 대소문자와 색깔을 구별하고 자연스럽게 영어로 의사소통을 시작했다. " Pass me pink L" 자신도 모르게 이렇게 시작된 영어는 마술처럼 “I have three strawberries on my cake."으로 연결되었고, "I love flower scent."라고 말하며 즐겁게 향을 음미했다.

 

□ 학생들은 쉬는 시간에도 영어로 끝말잇기 게임을 하는 등 영어 캠프 기간 동안에 영어에 대한 애정을 아낌없이 과시했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해 힘들게 준비한 선생님들은 지금까지의 피로가 다 날아가는 것 같았다고 한다.

 

□ 2019년을 영어 공부로 시작한 서선초등학교 학생들! 학교를 꽉 채우는 진지한 태도와 즐거워하는 표정, 여기저기서 들리는 영어 대화들! 여기가 진짜 대한민국이 맞나요? 3일간의 영어 탐험을 마치고 부쩍 자라난 서선초등학생들을 보면 앞으로의 1년은 영어 공부가 즐겁고 행복한 체험이 될 것이 분명하다.

이전글
<와룡초>이번 겨울! 영어와 과학의 재미에 빠져보세요!
다음글
(남후초병설)생화 트리만들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