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자랑 - 안동교육지원청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소식자랑 / 열린마당

글내용
제목
[꿈빛유치원] 최덕규 작가와 함께 '나는 괴물이다' 그림책 나라로!!
작성자
박지화
작성일
2018-10-11 오후 7:27:22
첨부파일

「여름이네 병아리 부화일기」아빠 닭이 아기 병아리와 함께 놀아요!!

「거북아 뭐하니?」거북이가 되어서 놀자!!

「여름이네 병아리 부화일기」21일이 지나면 병아리가 되어요!!

「우리 집에 배추흰나비가 있어요」 퍼즐 맞추기

최덕규 작가님과 함께 찰칵!!

- 꿈빛유치원,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책이랑 놀이랑 꿈빛독서축제 -

 

□ 꿈빛유치원(원장 남연우)은 유아 196명(10학급)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0일(수)에 본원 강당에서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책이랑 놀이랑」꿈빛독서축제를 실시하였다.

 

□ 이번 독서축제에는 「나는 괴물이다」, 「여름이네 병아리 부화일기」, 「헤엄치는 집」 등을 지은 최덕규 그림책 작가와 함께 이루어졌다. 연령별로 최덕규 작가의 그림책을 선정하여 읽고, 재미있는 놀이 형식으로 사후 활동을 진행하였다. 한 명의 작가가 쓴 그림책들을 읽고 세계관을 교류함으로써 작가의 관점에서 그림책을 이해하고 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기회가 되었다.

 

□ 축제 당일에는 최덕규 작가를 초청하여 「나는 괴물이다」1인 인형극 공연, 「여름이네 병아리부화일기」영상 작업과정을 살펴보고, 빅북「거북아 뭐하니」를 작가의 목소리로 듣는 경험을 하였다. 특히, 작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유아들이 그림책을 읽으며 궁금했던 것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작가의 마음을 공감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 남연우 원장은 “그림책 작가와 함께 책으로 놀이하는 경험은 유아의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일 뿐만 아니라 창의적 사고를 길러주는 책 씨앗을 심어주는 것에 비유된다.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유아들이 그림책을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영가초]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교통캠페인 실시!
다음글
[신성초병설유치원] 오감만족! 밀가루 놀이로 스트레스 날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