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자랑 - 안동교육지원청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소식자랑 / 열린마당

글내용
제목
[꿈빛유치원] "뛰뛰 빵빵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관람
작성자
박지화
작성일
2018-09-13 오후 6:33:07
첨부파일

"올바른 횡단보도 건너기" 할 수 있어요!!

경찰관 마스코트와 함께 찰칵!!

인도에서는 차도와 먼 곳으로 걸어요!!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요!!

-꿈빛유치원, "뛰뛰 빵빵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관람 -

 

□ 꿈빛유치원(원장 남연우)은 유아 196명(10학급)을 대상으로 9월 13일(목)에 경상북도 도청 동락관에서 「뛰뛰 빵빵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뮤지컬을 관람하였다.

 

□ 「뛰뛰 빵빵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참여형 교통안전 뮤지컬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바른 교통안전 습관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 울링불링 게임으로 주의 집중한 유아들은 신나고 재미있는 자동차 노래를 부르며 뮤지컬에 대한 흥미가 고조되었다. 뮤지컬을 관람하며 ‘안전한 도로보행법’을 관객전체가 참여게임으로 즐겁게 배웠다. ‘횡단보도 건너기’는 유아들이 무대 위에서 직접 참여하며 올바른 횡단보도 이용법을 이해하였다. 또 최근 사회적 이슈인 ‘안전한 버스 이용법’도 뮤지컬을 통해 재미있게 알아보았다.

 

□ 유아들은 뮤지컬을 관람하고 유치원으로 이동하며 안전한 횡단보도 이용법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 남연우 원장은 “재미있는 게임과 유아의 참여 기회가 많은 뮤지컬을 통해 유아가 일상생활에서도 잘 적용하여 안전하게 교통기관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전글
[꿈빛유치원] "콜록콜록, 담배가 싫어!!" 찾아오는 인형극 관람
다음글
[와룡초] 같이 그리고 함께-장애인권교육 실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