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자랑 - 안동교육지원청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소식자랑 / 열린마당

글내용
제목
(풍북초) 밥상머리체험교육’언니, 오빠 우리도 밥상 차려볼까?
작성자
김미선
작성일
2018-07-11 오후 4:26:17
첨부파일

□ 풍북초등학교(교장 이성호)는 7월 11일(수) 전교생 19명, 병설유치원생 12명,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성교육 연계‘밥상머리체험교육(주최:경상북도, 주관:영남일보)’을 실시하였다.

□ 인성교육 전문강사의 지도로 1차이론, 2차 체험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이론교육의 내용으로 밥상머리교육이란? 과거의 밥상머리교육, 다른 나라의 가족식사 모습, 현대의 가족식사 모습, 밥상머리교육의 효과 알아보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족식사의 날 계획하여 발표하기, 우리 가족 밥상머리 약속 정하고 발표하기, 소중한 나의 가족을 위한 밥상 차리기, 식사 예절 OX퀴즈, 즐거운 가족사랑 율동하기, 가족사진 촬영 등 체험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 이번 체험교육은 풍북초, 병설유치원의 ‘인성교육-밥상머리교육-잔반제로!’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아이들의 바른 식사습관을 정착시키는데 더욱 좋은 실습 기회가 되었다.

□ 밥상머리체험교육에 참가한 3학년 학모는 ‘밥상머리체험교육을 아이와 함께 실습해보니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이 매우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가족식사 시간을 자녀와 소통하는 시간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라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 참가한 3학년 김00 ‘참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음식을 먹을 때 빨리 먹어서 체할 때도 있었는데 이제부터 천천히 먹고, 꼭꼭 씹어 먹고, 골고루 먹겠습니다.’라고 약속하였다.

□ 󰡐음식을 남기지 않겠습니다. 골고루 먹겠습니다. TV를 보면서 먹지 않겠습니다. 천천히 먹겠습니다.’ 등등의 약속을 정하고 다른 가족 앞에서 발표하는 모습을 보신 교장선생님은 ‘우리 아이들이 오늘 체험한 밥상머리 식사 예의를 집에서는 가족과 함께 실천하고, 학교에서는 급식시간에 실천하여 좋은 식사습관이 체화되도록 도와주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전글
(안동용상초) 내 꿈 실현 프로젝트 ‘1인 1좌우명(座右銘) ’갖기
다음글
[남선초] 안동 남선초에서 음악나들이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