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자랑 - 안동교육지원청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학교소식자랑 / 열린마당

글내용
제목
[경안중] 겨울방학 프로그램 스키캠프 체험활동
작성자
김라연
작성일
2018-02-02 오전 11:29:39
첨부파일
IMG_9489.JPG ( 2.3 MB )
1517286543307.jpg ( 108.2 KB )
IMG_9478.JPG ( 2.8 MB )
20180130_103649.jpg ( 107.4 KB )
[경안중] 겨울방학 프로그램 스키캠프  체험활동 1번째 첨부사진

[경안중] 겨울방학 프로그램 스키캠프  체험활동 2번째 첨부사진

[경안중] 겨울방학 프로그램 스키캠프  체험활동 4번째 첨부사진

[경안중] 겨울방학 프로그램 스키캠프  체험활동 5번째 첨부사진

경안중학교(교장 이원걸)는 1월 29일에서 1월 30일까지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에서 겨울방학 프로그램 “스키캠프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1박 2일간의 이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특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상대적으로 평소에 체험학습의 기회가 적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교과서로만 접하던 내용을 실제로 체험하고, 보고, 느낄 수 있는 스포츠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스키에 대한 안전교육과 스키기본교육을 배우고 자기 수준에 맞는 자유스키를 타게 하였다. 지역 특성상 눈이 많이 오지 않는 곳이어서 학생들이 눈과 스키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었다.

참가한 김지창 학생은 “굉장히 설레었으며 강한 추위도 잊어버릴 만큼 즐겁게 스키를 타고 친구들과 함께 겨울 스포츠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하여 기뻤으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온다면 다시 참여 하고 싶다.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었다.” 전우진 학생은 “처음에는 강원도에 간다고 하여 추울까봐 가기 싫었는데, 친구들이 간다고 하여 따라갔다가 스키라는 스포츠를 눈으로만 보고 직접 접해보니 운동을 좋아하는 나로 써는 굉장히 설레고 짜릿한 스포츠였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경안중학교는 방학 중에도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스키캠프 외에도 다음 달에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직접 참관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학교에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 가서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특화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스스로 미래의 꿈과 희망을 찾게 하는 교육 활동에 전념하여 귀감이 되고 있다.

 

이전글
[안동초] 아름다운 마무리, 희망의 발걸음
다음글
(영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독립운동기념관 체험활동
TOP